본문바로가기

문화강좌

문화강좌 상세보기 4주 도서관과 함께 읽기(톰소여의 모험)초등 고학년

문화강좌 상세보기 - 신청구분, 강좌명, 분류, 강사명, 일정, 시간, 접수기간, 구분, 요일, 교육장소, 대상, 모집인원, 예비인원, 인원등록여부, 최대인원등록제한, 내용, 첨부파일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신청구분 온라인 신청
강좌명 4주 도서관과 함께 읽기(톰소여의 모험)초등 고학년
분류 초등
강사명 정지선
일정 2021-07-12 ~ 2021-08-06
시간 00:00 ~ 23:00
접수기간 2021-06-29 10:00 ~ 2021-07-06 18:00
구분 매일
요일
교육장소 네이버 밴드
대상 초등 4~ 6
모집인원 15
예비인원 5
인원등록여부 Y
최대인원등록제한 1
내용 프로그램 : 4주 도서관과 함께 읽기
 
대상 : 초등 4 ~ 6학년
- 운영기간 : 7. 12. ~ 8. 6. 매일(~)
 
- 주제도서 : 톰소여의 모험/시공주니어
 
- 운영방법 : 온라인 (네이버 밴드 활용)
 
- 인증방법 : 매일 읽었던 부분 중 인상적인 장면 사진 찍어 올리기, 재밌게 읽었던 부분 베껴 쓰기, 감상평 등 자유롭게 댓글 올리기
 
[유의사항 사전안내]
1. 참여자 본인 신청 필수 (참여자 이름으로 주제 도서를 대출해드립니다.)
2. 프로그램 참여시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신청방법 : 나룰도서관 홈페이지 신청(본인 신청 필수)
- 수강료 : 무료
- 문의 : 031-790-6887
- 도서관과 함께 읽기 주제 도서를 대출해드립니다. (프로그램 종료 후 반납)
톰소여의 모험 도서가 있으신 분은 비고란에 적어주세요
신청한 회원님은 운영기간 동안 꾸준히 참여하시기 바랍니다.
 
<사피엔스> 진행 일정표
- 강의 목표: 매일 같은 분량을 함께 읽으며 단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.
고전문학을 통해 역사를 배우고, 등장인물의 행동을 함께 분석해 봅니다.
- 진행 일정: 202107 12~ 2021086(주중 20일간)
- 인증 방법 : 책 페이지 사진 인증샷, 그날 읽었던 부분 중 인상적인 장면
사진 찍어 올리기. 재밌게 읽었던 부분 베껴 쓰기, 감상평 등 자유롭게 댓글 올리기.
 <톰 소여의 모험> 진행 일정표
진행일정 날짜 읽을 분량 미션
1일차 7/12 1.개구쟁이 톰
2.영광스러운 페인트칠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2일차 7/13 3.여자 아이
4.주일 학교에서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3일차 7/14 5.딱정벌레 소동 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4일차 7/15 6., 베키를 만나다
7.약혼식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5일차 7/16 8.해적이 될 거야
9.묘지에서 일어난 사건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 (중간점검)
6일차 7/19 10.불길한 울음소리
11.양심의 가책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7일차 7/20 12.고양이와 진통제
13.해적들이 돛을 올리고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8일차 7/21 14.해적들의 즐거운 캠프
15.몰래 집을 찾은 톰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9일차 7/22 16.처음으로 담배를 피우다
17.아이들이 돌아오다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0일차 7/23 18.신통한 꿈 이야기
19.들통난 거짓말
생각정리법
(논제를 통한 생각 나누기)
11일차 7/26 20.베키와 화해하다
21.학예회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2일차 7/27 22.지루한 여름 방학
23.톰의 증언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3일차 7/28 24.영광의 시간과 공포의 시간
25.숨겨진 보물을 찾아서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4일차 7/29 26.보물상자
27.악당들의 뒤를 쫓아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5일차 7/30 28.인디어 조의 소굴
29.허크, 더글러스 부인을 구하다
생각정리법
(논제를 통한 생각 나누기)
16일차 8/2 30.사라진 아이들
31.동굴 속에 갇힌 톰과 베키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7일차 8/3 32.“아이들을 찾았어요!” 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8일차 8/4 33.인디언 조의 최후 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19일차 8/5 34.부자가 된 톰과 허크
35.허크의 결정
당일 분량 읽고
인증 남기기
20일차 8/6 맺음말/옮긴이의 말 전체 단상 나누기와
미니 독후감 쓰기
첨부파일1
첨부파일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