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명 |
그림책 질문놀이 |
강사명 |
이유경 |
강의기간 |
주1회 8차시 |
강의시간 |
목요일/15:00~17:00 |
강의대상 및 인원 |
초등 2학년~초등 3학년 / 최대 (15)명 |
대면 / 비대면 |
비대면 |
강의 소개 및 목표 |
- 그림책을 읽고 궁금한 것을 질문으로 만들어서 서로의 질문을 나누고,
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서 이야기가 담고 있는 의미를 탐색하며 이해
의 폭을 넓힌다.
- 자신이 탐색한 의미를 다양한 활동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질문놀이를
통해서 대화와 토론의 기본자세와 존중을 배운다. |
준비물, 재료비 |
재료비 : 교재 : |
차시 |
강의내용 |
준비물 |
1
(1/6) |
- 오리엔테이션
- 『누구지?』
- 질문 만들기의 기초 배우기 |
필기도구 |
2
(1/13) |
- 『애너벨과 신기한 털실』
- 대화와 토론의 기본자세 배우기
- 포토 스탠딩 토론으로 책을 읽고 느낀 감정을 이미지로 표현 하고 발표하기 |
필기도구 |
3
(1/20) |
- 『저마다 제 색깔』
-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기(자신이 가진 색깔, 특성 등)
- 짝 토론하기 |
필기도구 |
4
(1/27) |
- 『슈퍼 거북』
- 등장인물의 공통점과 차이점 찾아보기(회전목마 토론)
- 핵심 단어를 선정하여 이야기 만들고 발표하기 |
필기도구 |
5
(2/3) |
- 『하지만 하지만 할머니』
- 질문 만들고 그룹 토론하기
- ‘하지만 용기 책’ 만들기 |
필기도구 |
6
(2/10) |
- 『돼지책』
- 인터뷰 질문 놀이 |
필기도구 |
7
(2/17) |
- 『바다가 보고 싶었던 개구리』
- 질문을 통한 전체 토론
- 뒷이야기 만들기 |
필기도구 |
8
(2/24) |
- 『꼬마 다람쥐 얼』
-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나를 위한 응원 카드 만들기
- 질문을 통한 전체 토론 |
필기도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