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
묻고답하기

10박자 느려터진! 전자잡지 입고시기에 대한 상세 - 제목, 내용, 파일, 공개여부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제목 10박자 느려터진! 전자잡지 입고시기
내용 가뜩이나 종이잡지가 사라져 접근성이 떨어지는 이마당에! 그 마저도 문제가 많다.
하여! 코로나백신같이 귀한 내 시간! 할애뿐아니라! 
4층 운영진들이 응당! 해야 될 일을 당 민원인이 무료봉사하고 있다는 점! 미리 밝힌다.

본제 1 : 입고시기 지연문제
종이잡지 시절엔! 당월분 입고시기가 빨랐다. 이해를 돕기위해! 예를든다.
당월은! 7월이다. 종이잡지시대는! 6월말에 7월분 잡지가 탁탁! 가판대에 진열됬다.
허나! 전자잡지는 7월 첫째주가 지나야! 입고된다. 그 마저도 완벽치 않다. 증거자료 첨부했느니, 참고바란다.

모 대형마트에선! 일요일서울, 월간잡지를, 매월 1일! 입구에 하루 오차도 없이! 진열한다.
헌데! 사서들이 운영하는 공공도서관 전자잡지 입고시기가 유통업보다 늦는 이유가 대체 뭐란 말인가!!!
그 이유를 명백히 밝히길 바란다. 또한! 계속 이렇게 10박자 뒤쳐져 전자잡지를 운영할 생각인지 묻고싶다.

본제 2 : 화면확대시 화살표, 자판 문제
전자잡지는 아무래도 종이잡지보단! 글자색이 선명치않다.
확대기능 후! 하상우좌, 화살표 자판으로, 화면이동을 시도해봤더니 전혀 먹히질 않는다.
이 또한! 증거자료 첨부했으니, 직접 적용해보기 바란다.
 
    
 
 
파일 스크린샷(6).png스크린샷(6).png
스크린샷(5).png스크린샷(5).png
공개여부 공개

답변

답변에 대한 표 - 답변내용, 내용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답변내용 가. 우리도서관 이용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전자잡지는 종이잡지 발간 후 전자잡지 형태로 발간되어 납품하는 형태로 잡지사 마다 발간되는 시점이 다르나 일반적으로 해당 월 15일을 전후로 하여 모든 잡지가 전자화되어 납품되므로 실제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시기가 늦어지는 부분은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, 7월부터는 종이잡지도 구독하여 비치하고 있사오니 병행하여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.
잡지를 보실 때 이용하는 뷰어는 키보드 화살표로는 이전/다음페이지로 이동만을 지원되므로 확대 후 화면 내 이동은 마우스 클릭 후 드래그로 이용해주시기 바라오 며, 전자잡지를 보실 때 첫 화면에 나오는 뷰어 이용안내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나. 그 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도서관정책과 조혜련(☎031)790-5867)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게시글 이전, 다음보기에 대한 표 - 이전글, 다음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이전글 미사소사이어티 강의 관련 요청사항입니다.
다음글 도서관 운영 시간 언제 정상화되는 건가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