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
어린이

신경 과학의 아버지 산티아고는 다르게 생각했어요에 대한 상세 - 년월, 제목, 저자, 출판사, 발행년도, 청구기호, 페이지수, 자료실, 이미지링크, 썸네일, 내용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년월 2025-01
제목 신경 과학의 아버지 산티아고는 다르게 생각했어요
저자 크리스틴 아이버슨 (지은이),루시아노 로사노 (그림),김숲 (옮긴이),이은희 (감수)
출판사 불광출판사
발행년도 2024
청구기호 990-오231산
페이지수
자료실 어린이실
이미지링크
썸네일 산티아고.jpg산티아고.jpg
내용
예술과 과학. 멀게만 느껴지는 두 분야지만, 예술적 재능을 살려 훌륭한 연구를 이뤄낸 과학자가 있다. 스페인 신경과학자 산티아고 라몬 이 카할이다. 어린 시절 화가를 꿈꾸던 산티아고는, 비록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의학을 공부하지만 그림 그리기를 멈추지 않았다. 해부학 교수가 되어서는 사진 인화의 경험을 살려 세포 염색법을 개선했고, 이를 통해 신경 세포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다.

또 화가로서의 재능을 살려 신경 세포의 모습을 담은 수천 장의 세밀화를 남겼다. 이를 바탕으로 신경 세포들이 작은 틈을 두고 서로 떨어져 있다는 ‘신경 세포설’을 확립했고, 이 공로로 1906년 노벨 생리학·의학상을 수상했다.

‘신경 과학의 아버지’ 산티아고 라몬 이 카할. 이 책은 그림 그리기를 사랑하던 말썽꾸러기 산티아고가 노벨 생리학·의학상을 수상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.
-책 소개중-
게시글 이전, 다음보기에 대한 표 - 이전글, 다음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이전글 놀자 놀자 같이 놀자!
다음글 우주 최강 도깨비